기사 메일전송
㈜원탑 스튜디오 세종시와 565억 원 투자양해각서 체결.... 세종시를 실감 콘텐츠 메카로...
  • 기사등록 2021-08-31 17:19:51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실감 콘텐츠 기반의 영상콘텐츠 및 온라인 중계, 화상회의, 메타버스, 바이오 영상 등 관련한 서비스를 개발 및 운영 등의 기술력으로 “T-3” 등급을 획득한 ㈜원탑 스튜디오가 세종시와 565억 원을 투자하는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원탑 스튜디오와 세종시 간 투자협약으로 원탑 스튜디오는 투자와 고용 시 지역 주민 50% 이상 고용과 지역 인재 양성, IT 분야 사이버대학 설립으로 지역에서 필요한 인재를 양성, 지역에서 거주할 수 있는 정주 여건 향상과 함께 세종시가 추진하는 2030 미래먹거리 산업 마스터플랜을 완성을 앞당길 것으로 기대된다.


㈜원탑 스튜디오는 ”인터넷 가능 단말기를 이용한 O2O(Online to Offline) 방송방법“ 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국내 최초 가상전시관인 ”Bio Health Worldwide Online 2020“ 제작한 업체로 나이스디앤비 평가하는 기술평가에서 기술등급 최상위 기술력인 T-3 평가를 받아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은 국내 몇 안 되는 경쟁력을 갖춘 업체다. 



기술신용평가(TCB)는 기업의 기술력에 대한 경쟁력과 기술사업역량을 평가하여 기술신용평가등급과 기업의 미래성장 가능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지표로 기술신용평가는 T-1부터 T-10까지 10등급으로 나뉘어 있으며, 기술성 권리성, 시장성 사업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등급을 부여한다. (주)원탑 스튜디오가 획득한 T-3 등급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음은 나타내는 상위 3단계로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 조건에 해당한다.


한편, 원탑 스튜디오는 관내 장영실 고등학교 학생들에 대한 현장실습과 비용을 지원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체감도는 매우 높은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원탑 스튜디오 정혜금 대표는 ”IT 산실인 세종시에 투자를 결심한 것은 세종시의 2030 미래먹거리 산업 마스터플랜 수립 추진 목표 중 하나인 실감 콘텐츠 바이오·헬스 추진에 함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세종시를 명실상부한 실감 콘텐츠의 메카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31 17:19:5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