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크게 늘고 있는 가운데 대전시가 시민들을 대상으로 방역 기본수칙 준수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타임월드 사거리에서 방역 기본 수칙 준수 캠페인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대전시)

2일 서구 둔산동 타임월드 사거리에서 전개된 이번 캠페인은 단계적 일상회복을 지켜내기 위해서는 5개 방역 수칙 준수를 강조했다.


시는 이날 ▲식당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 시 출입자 명부 작성 ▲실내·외 마스크 착용 ▲증상 있다면 가까운 선별 검사소에서 신속한 진단검사 ▲실내 자주 환기 ▲백신 접종(추가접종 포함)은 꼭 필수적인 방역 수칙 등을 강조하며 시민들의 참여를 호소했다. 


특히 SNS 활동이 활발한 파워 인플루언서 40명으로 구성된 생활방역 홍보단(단장 기용순)이 함께 했다. 생활방역홍보단은 매주 자치구를 순회하며 캠페인 및 SNS 홍보에 나선다. 


또 자치구에서도 자체 생활방역 홍보단을 운영하여 자율과 참여를 기반으로 한 일상 속 셀프방역 수칙 준수를 홍보했다.


이동한 대전시 보건복지국장은 “전국 확진자가 5,000명대 까지 확진자가 발생하는 아주 위중한 상황”이라며 “방역에 느슨한 점은 없는지 스스로 되돌아보고 일상 속 방역 수칙을 재점검해 어렵게 얻어낸 값진 일상 회복을 함께 지켜내자”고 강조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02 16:01:5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