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구, 품격 있는 주민행복도시로 나가는 돛대를 세우겠다. - 박환용 서구청장 2014예산안 제출에 즈음한 시정연설에서 밝혀
  • 기사등록 2013-11-20 22:01:04
기사수정

박환용 서구청장은 서구의회 정례회에서 2014년 예산안 제출에 즈음한 시정연설을 통하여 내년도 구정방향과 중점과제를 밝히고 이에 수반되는 예산안을 설명했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서구는 2014년 구정방향을 소통과 공감, 협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국정기조에 맞춰 다양한 일자리 사업 창출을 통한 창조경제에 중점을 두고 보편적 복지 실현, 자연친화적 생태도시 조성, 문화융성이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의 도시기반을 조성해 삶의 질이 높은 품격 있는 주민행복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박청장은 이를 실천하기 위한 6대 역점분야 추진과제도 발표했다.

 

서구의 2014년도 6대 역점시책은 누구나 함께 나누는 복지도시 조성, 장사 잘되고 일자리 넘치는 경제도시 건설, 쾌적하고 안전한 친환경 녹색도시 조성, 수준 높은 교육도시 구현, 도시기반 개선과 안전도시 구축, 주민과 함께하는 으뜸도시 실현이다.

 

아울러 서구는 6대 역점시책을 구체화하기 위하여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다양한 복지시책 추진과 여성친화도시 조성, 민관협력시스템 강화, 어린이급식지원센터를 설치하여 누구나 함께 나누는 복지도시를 조성하고 메디컬스트리트 조성, 지역특화 자원을 활용한 마을기업 육성과 판로 지원, 2만개 일자리 창출, 대형쇼핑물과의 협력을 통한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로 장사 잘 되고 일자리 넘치는 경제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서구는 친환경 녹색도시 조성을 위하여 공공시설 건립 시 주민참여 감독관제 운영, 대전의 허파 월평공원, 도안공원, 구봉산과, 102개 소공원을 쾌적하게 정비하고 명품 가로수 길도 조성키로 하였다. 특히 수준 높은 교육도시를 만들기 위하여 저소득층 자녀의 교육비를 덜어주는 희망에듀(Edu) 사업과 사이버 검정고시 학습센터도 운영하기로 하였다.

 

도시기반 개선과 안전도시 구축을 위해서는 고화질 CCTV 교체사업, 지역특색과 주민 의견 을 반영하는 도시 공간 재창조 사업 추진, 민간대형부설주차장 개방 함께 쓰기 운동,Fish-Way 사업을 통한 생태하천 복원 사업도 지속 추진하기로 하였다.

 

끝으로 마을공동체 사업을 통하여 사회적 자본을 확충해 나가고 시기별, 테마별, 계층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과 3회째 맞는 프리페스티벌도 도시형축제로 발전시켜 수준 높은 으뜸도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환용 서구청장은 이들 역점사업을 구체화하기 위하여 2014년 예산안으로 4,104억원 을 제출하였으며 이는 지난해보다 13,9%로 증가한 규모로 정부의 복지정책 확대에 따른 국 시비 보조금 증가가 주요 원인이라고 밝혔다.

 

박청장은 자주재원 확보에 더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는 만큼 예산을 집행함에 있어 절약을 앞서 생각하고 마른수건도 다시 짜는 마음으로 한 푼도 낭비되지 않도록 집행하겠다고 약속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1-20 22:01:0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