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 미래 만세보령 주역 신규 임용후보자 대상 교육 실시 - -공직 적응능력 향상 및 업무효율 극대화 기대
  • 기사등록 2018-09-05 12:54:52
기사수정

보령시, 미래 만세보령 주역 신규 임용후보자 대상 교육 실시

-공직 적응능력 향상 및 업무효율 극대화 기대

 

보령시는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웨스토피아에서 올해 신규 임용후보자 57명을 대상으로 임용 전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 신규 임용후보자 직무교육 장면 (사진제공-보령시청)

 

이번 교육은 신규공무원의 임용을 앞두고 사전 교육을 통해 공직 적응능력 향상 및 업무효율 극대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지방공무원 교육훈련법 시행령에 따라 직무교과와 국·도정, 소양과목 등 11개 과목 22시간으로 운영했다.

 

교육은 양석진 충남도립대 교수로부터`자치법규 이해´조준형 한국HP교육센터 선임연구원의`공직자 보안의식´김낙현 교수의`기획실무(보고서 작성요령우희승 충청남도공무원교육원 교육지원팀장의`청렴공직문화조성´등 각 분야 최고 수준의 강사를 초청해 신규공무원으로 갖추어야 할 일반소양과 기본지식 함양 교육으로 진행됐다.

 

또한 김동일 시장은 특강을 통해 건강한 도시, 행복한 보령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공직자의 자세 등을 강조했다.

 

김동일 시장은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시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우리 보령의 공직자들은 항상 긍정적인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올바른 공직 가치관 정립은 물론, 시민을 위해 무엇이 최선일지를 항상 고민하고 노력하는 공직자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요셉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9-05 12:54:5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