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공공건축 아카데미 외부 전문가 특강 - 체계적인 공공건축사업 시스템 구축 위한 실무역량 강화 교육
  • 기사등록 2023-06-30 17:33:29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 공공건설사업소가 공공건축 사업 전문성을 확보하고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29일 ‘공공건축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공공건축 아카데미.[사진-세종시]

공공건축 아카데미는 공공건축 사업에 대한 설계 경제성 검토(VE, Value Engeering)의 이해도를 높이고 공공건축물의 제로에너지 구현을 위해 마련됐으며  건축직 공무원과 발주부서 담당자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부서 간 업무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도 갖고 있다. 


이날 특강은 김승태 대한건축사협회 세종시건축사회장과 김웅회 국토교통부 건축단열분야 자문위원의 강의로 진행됐다. 


강의는 ▲공공건축사업의 설계 경제성 검토(VE) 개요 ▲검토 절차 ▲관계법규 ▲검토 사례 ▲공공건축물의 제로에너지 구현대책 등으로 진행됐다. 


한윤식 소장은 “이번으로 두 번째를 맞이하는 공공건축 아카데미는 공공건축사업 관련 발주담당자와 기술직 공무원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업무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공공건축 아카데미를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30 17:33: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