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남부서, 보이스피싱 탐지앱“시티즌코난”홍보…전화사기범죄예방 앱 다운 설치 - 시티즌 코난, 악성앱 탐지에서 삭제까지 “원스톱”
  • 기사등록 2022-03-17 16:45:30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남부경찰서는 전화사기범죄예방을 위해 보이스피싱 탐지앱 “시티즌 코난”을 시민들에게 적극 알릴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전화금융사기 탐지앱 ‘시티즌코난’ 리플릿 [자료-남부경찰서]


“시티즌 코난”앱은 스마트폰에 자신도 모르게 깔린 악성앱을 찾아 삭제까지 원스톱으로 해주는 보안 서비스로, 경찰대학 치안정책연구소와 민간 보안업체가 공동 개발해 공신력이 담보되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전화금융사기 탐지앱 ‘시티즌코난’ 리플릿 [자료-남부경찰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아 설치한 후 검사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에 은밀하게 설치된 악성 앱을 찾아 삭제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되며, 전화가로채기 앱, 금융기관 사칭앱, 공공기관 사칭앱, 택배․쇼핑 사칭앱 등을 실시간 탐지한다.


세종남부서에서는 “시티즌 코난”이 개발․배포되었으나, 홍보가 부족해 시민들이 잘 모르고 있다는 점에 착안, 소셜 커뮤니티 등 온라인 홍보와 각종 소식지, 홍보 리플릿 등 오프라인까지 전방위적인 홍보 활동으로 앱 설치를 적극 권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종남부서장은 “날로 고도화되고 있는 보이스피싱 사기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는 시티즌 코난과 같은 보안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야만 범죄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고 밝히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17 16:45:3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